서경덕·송가인, 삼일절 맞아 '아리랑' 나운규 홍보 영상 공개

기사등록 2024/02/29 09:32:25

[서울=뉴시스] 영화 '아리랑' 제작한 춘사 나운규 영상 (사진=서경덕 교수팀 제공) 2024.02.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영화 '아리랑' 제작한 춘사 나운규 영상 (사진=서경덕 교수팀 제공) 2024.02.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삼일절을 맞아 가수 송가인과 영화 '아리랑'을 만든 춘사 나운규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서 교수가 29일 공개한 4분 30초 분량 영상은 감독, 각본, 주연까지 1인 3역을 맡은 영화인 나운규 생애와 한국 영화사의 기념비적 작품 '아리랑'을 소개한다.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됐다.

이 영상은 일제 강점기 우리의 민족의식을 일깨운 영화 '아리랑'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수많은 관객에게 위로와 희망을 준 새로운 방식의 '항일운동'이었다는 점을 조명했다.

서 교수는 "점차 대중들에게 잊혀져 가는 역사적 인물들을 재조명하고, 영상으로 이들의 삶을 널리 알리는 일은 지금 우리 세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각종 SNS로 전파 중"이라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송가인은 이번 영상에서 아리랑을 부르고 내레이션을 맡았다.

송가인은 "이번 삼일절을 맞아 나운규의 삶을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