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DGB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

기사등록 2024/02/13 09:23:21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 구축…생체인증 솔루션 '원패스'

"금융권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도 함께 해 나갈 것"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라온시큐어는 자사 생체인증 솔루션을 중심으로 DGB대구은행의 내부통제 혁신을 위한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을 구축해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3일 발표했다.

DGB대구은행은 금융감독원의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고, 업무 시스템 접근에 대한 내부통제를 강화해 금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아울러 생체인증시스템 도입을 통해 차세대 로그인 방식인 '패스워드리스(Passwordless)'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국내은행 내부통제 혁신방안'을 발표하며 은행 시스템 접근통제 규정을 마련한 바 있다. 이어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생체정보 인증·관리 안내서'를 발간해 금융권의 안전한 생체인증 적용을 위한 보안 대책을 제시했다.

라온시큐어는 생체인증 솔루션인 '원패스(OnePass)'를 중심으로 DGB대구은행 내부 시스템에 통합인증 플랫폼을 구축해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을 구현했다. 원패스는 개인화된 인증 수단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는 중심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DGB대구은행 직원들은 업무 로그인 시 안면인증·모바일 생체인증, mOTP(Mobile One Time Password) 등 강화된 개인화 인증 방식으로 내부 시스템에 접근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DGB대구은행의 사업 수주가 향후 이어질 저축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제2금융권 내부통제 혁신 관련 사업들을 수주하는 데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오랜 시간 금융기관과 함께 견고한 보안체계를 만들어 온 역량을 아낌없이 투입해 DGB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사업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면서 "이를 통해 DGB대구은행 직원분들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근무하며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