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한국폴리텍대학, 이천반도체교육센터 유치 '맞손'

기사등록 2024/04/04 18:31:41

맞춤형 반도체 실무인재 집중 육성

[이천=뉴시스] 이천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4일 반도체 융합캠퍼스 설립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천시 제공)2024.04.04.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천=뉴시스] 이천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4일 반도체 융합캠퍼스 설립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천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가 4일, 한국반도체융합캠퍼스 대학본부에서 이천반도체교육센터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천반도체교육센터 유치를 통해 첨단 융·복합 공동캠퍼스와 연구기관 설립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또 ▲반도체기술 전문인력 교육과정 프로그램 개발·운영▲교육 공간 구축 및 기자재 확보 ▲기관 소유 시설물 공동 이용 ▲기업 맞춤형 취업 교육 과정을 마련하는 등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키로 협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이천 반도체 교육센터 설립에 필요한 정보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각 기관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공공 직업교육기관으로써 산업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다.

김경희 시장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반도체 산업의 성패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의 적기 확보”라며 “현장에 필요한 기술인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교육사업을 이천반도체교육센터를 통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