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정당 지도부, 내일 모두 사전투표…한동훈 '신촌' 이재명 '대전'

기사등록 2024/04/04 17:35:29

김진표 국회의장, 정치의 상징 여의도서 투표

조국, 고향 '부산'…이준석, 출마지 '화성'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미관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수원살리기' 집중유세에서 김현준 수원갑, 홍윤오 수원을, 방문규 수원병, 이수정 수원정, 박재순 수원무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04.04. jtk@newsis.com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미관광장에서 열린 '국민의힘으로 수원살리기' 집중유세에서 김현준 수원갑, 홍윤오 수원을, 방문규 수원병, 이수정 수원정, 박재순 수원무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04.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지도부들이 모두 사전투표 첫날인 내일 투표에 나선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의 신촌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은 대전 중구에서 투표한다.

4일 정치권에 따르면 각 정당 수장들은 내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4·10 총선 사전투표 기간에 유권을 행사할 예정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신촌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앞서 한 위원장은 지원유세 현장에서 "내일 이화여대와 연세대 등이 있는 신촌에서 사전투표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촌에서 사전투표 후 지원 유세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윤재원 원내대표는 서울 또는 대구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원희룡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오전 9시반 자신의 지역구인 계양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한다.

여당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의 인요한 선대위원장은 오전 7시30분에 여의도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한다는 방침이다. 또 인 위원장을 비롯한 다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들도 함께할 예정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대전에서 사전투표에 나설 예정이다. 5일 오전 대전 중구 은행·선화동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한 뒤 인근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에서 집중유세를 할 계획이다. 이 대표의 대전행에는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들도 함께 동반할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부산 수영구 올리브영 부산수영로점 옆에서 유동철 수영구 후보 지지유세를 하고 있다. 2024.04.04. bjko@newsis.com
[부산=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부산 수영구 올리브영 부산수영로점 옆에서 유동철 수영구 후보 지지유세를 하고 있다. 2024.04.04. [email protected]

민주당의 이해찬·김부겸·홍익표 공동선대위원장도 사전 투표를 진행한다. 김 위원장은 오전 8시15분에 서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유권을 행사하고, 홍 위원장은 방배에서 사전투표한다. 이 위원장은 오전 11시30분께 여의도에서 투표할 예정이다.

김진표 국회의장도 이날 오전 여의도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오전 9시30분께 여의동주민센터 사전투표소에 방문한다.

제3지대 정당들도 모두 사전투표 한다. 새로운미래의 이낙연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자신의 출마지인 광주 광산구 첨단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할 예정이다. 김종민 공동대표도 오전 8시에 출마지인 세종 다정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투표한다.

홍영표 상임선대위원장은 오후 12시반에 출마 지역구인 부평역사박물관에서, 오영환 총괄선대위원장과 박원석 공동선대위원장은 오전 10시 여의도에서 사전투표를 실시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오전 8시께 부산 초량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오전 10시 자신의 출마지인 동탄7동에서 투표할 방침이다.

녹색정의당의 김준우 상임선대위원장은 민주주의의 성지인 광주에서 진보를 지키겠다는 다짐으로 오전 9시에 광주 서구문화센터에서 사전투표 한다. 강은미 광주서구을 후보와 함께 방문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