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지원 강화"…벤처기업협회·산업은행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4/04/04 16:46:38

유망 벤처기업 추천 및 투자 확대 등 협약

"성장할 수 있는 모멘텀 제공…계기 될 것"

[서울=뉴시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왼쪽부터)과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이 4일 한국산업은행 IR센터에서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2024.04.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왼쪽부터)과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이 4일 한국산업은행 IR센터에서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2024.04.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벤처기업협회와 한국산업은행이 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한국산업은행 IR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은 ▲유망 벤처기업 추천 및 투자 확대 ▲벤처금융포럼 공동 개최 ▲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연계 지원 ▲벤처금융 프로그램 홍보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그간 국가 경제와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온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해온 산업은행과 벤처기업 지원 및 벤처생태계 조성에 앞장선 벤처기업협회의 업무협약으로 벤처업계의 금융과 글로벌 진출 애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은 "벤처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기능을 갖춘 대표 정책금융기관 산업은행과 4만여 국내 벤처기업을 대표하는 벤처기업협회의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 산업을 책임질 벤처기업이 최근 투자 빙하기에 얼어붙지 않고 성장을 계속 할 수 있는 모멘텀을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벤처금융 및 글로벌화 지원 확대 등은 올해 신년사에서 협회가 역량을 모아 추진 할 것을 약속한 것"이라며 "벤처기업 금융지원에 관한 한국산업은행의 관심 제고 및 보다 많은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벤처기업 지원 강화"…벤처기업협회·산업은행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4/04/04 16:46:3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