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총선·보선 후보자들 "공약 꼭 이행하겠습니다"

기사등록 2024/04/04 16:39:34

공약 이행 선포식 열어

[밀양=뉴시스] 책임 있는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4·10 국회의원선거와 밀양시장·도시의원 보궐선거 후보자들의 공약이행 선포식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민단체 제공) 2024.04.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책임 있는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4·10 국회의원선거와 밀양시장·도시의원 보궐선거 후보자들의 공약이행 선포식을 하고 있다. (사진=밀양시민단체 제공) 2024.04.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에서 책임 있는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4·10 국회의원선거와 밀양시장·도시의원 보궐선거 후보자들의 공약이행 선포식이 열렸다.

책임 있는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밀양시민단체 모임은 4일 밀양시 내일동 밀양관아 앞에서 공약이행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후보자 서약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더불어민주당 밀양·의령·함안·창녕 선거구에 출마한 우서영 후보와 밀양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주옥, 국민의힘 안병구 후보, 경남도의원 밀양2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하원호, 국민의힘 조인종 후보가 참석했다.

국민의힘 밀양·의령·함안·창녕 선거구에 출마한 박상웅 후보와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도·시의원 후보자들은 대리인으로 선거사무소 관계자가 참석해 시민과 약속을 지키고, 공약 이행을 서약하는 등 행사 취지의 동참 의지를 밝혔다.

후보자들은 서약서에 서명한 후 청렴하고 깨끗한 선거와 공약이행을 실천하고 당선 후 중도사퇴 않기, 상대 비방하지 않는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특히 후보자들은 "시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풍토를 조성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지역정가 분위기를 쇄신하고 깨끗하고 당당한 밀양건설의 새 출발을 다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태인 영남대로복원범시민추진회 대표는 "밀양에는 시장과 도·시의원의 연쇄 보궐선거와 공당의 공천과정에서 후보자 번복 등으로 선거문화가 퇴색되고 민심이 흉흉해지고 있다"며 "이로 인해 상처받은 시민들의 자존심을 회복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밀양 시민단체 모임은 밀양향토사연구회, 밀양신문사, 영남대로복원범시민추진위원회, 응천포럼 등으로 구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밀양 총선·보선 후보자들 "공약 꼭 이행하겠습니다"

기사등록 2024/04/04 16:39:3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