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 시, 지정약수터 정밀 수질검사 실시 등

기사등록 2024/04/04 14:58:11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관내 지정약수터 22곳을 대상으로 정밀 수질검사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수질검사는 총 47개 항목으로, 대장균 등 미생물 4항목, 카드뮴, 비소 등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 12항목, 트리클로로에틸렌(TCE)·테트라클로로에틸렌(PCE) 등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 17항목, 맛·냄새 등 심미적 영향 물질 14항목 등이다.

부적합 약수터는 수질 결과 안내판에 게시하여 초과 사실 및 조치 내용을 신속하게 안내하고, ▲청소, ▲소독, ▲주변 오염원 제거 및 청소, ▲취수시설 보수 및 외부 오염원 유입 차단 조치 후 재검사해 사용 재개 여부를 결정한다.

아울러 자연 방사성물질인 라돈 전수 조사도 시행할 예정이며 물에 포함된 라돈은 가스 상태로 빠르게 휘발되는 특성이 있어서 일반적으로 라돈의 농도가 높은 물의 경우 장시간 방치 또는 끓여서 음용하길 권고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올해 미네랄 검사를 시행하여 맛있고 건강한 물 약수터, 맛있는 물 약수터, 건강한 물 약수터 등 수질 좋은 약수터를 선정하여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시, 보행관리기 등 4종 농업기계 기초과정 교육생 60명 모집

경기 양주시는 농업인의 농기계 조정 능력 향상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기초과정 교육을 4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실시한다.

시는 여성 농업인, 귀농·귀촌 농업인, 농기계 신규 구입 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오는 22일까지 은현면 소재 농기계 대여은행을 방문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농기계 교육에 관심 있는 양주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 농기계대여은행(031-8082-6151~2)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