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용인정 이언주 “동백1·3동 교통 문제 근본 해결”

기사등록 2024/04/04 14:17:10

동백신봉선 도시철도, 동백IC 조속 추진

서울, 분당 잇는 광역철도 지선 연장 추진도

[용인=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후보의 동백 1·3동 공약
[용인=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후보의 동백 1·3동 공약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민주당 용인시정 이언주 국회의원 후보는 4일 동백1·3동 주민들의 교통과 생활편의 증진을 위한 주요 공약을 발표하고 “동백동 지역 주민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 중 하나인 교통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도시철도 신설 및 기존 노선 연장과 동백IC 조기 착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동백-구성-GTX구성역-성복-신봉 도시철도 조속 추진 ▲광역철도(서울·분당-죽전-마북-동백) 지선 연장 추진 ▲영동고속도로 동백IC 조기 착공 추진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동백동 주민들의 주거환경과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는 이 후보는 ▲동백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 ▲동백IC 인접도로 확장 ▲동백1동 해오름 맨발길 조성 ▲할미산성 복원 사업 추진 및 등반로 정비 ▲동백3동 도시공원 원활한 착공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또 “숙원사업이었던 영동고속도로 동백IC를 조기 착공, 교통 불편을 해소하겠다”면서 “부족한 문화체육시설을 확충해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언주 후보는 “지역 현안을 꼼꼼히 살펴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공약을 마련했다”며 “당선 후 철저한 실천으로 동백동 발전과 주민 행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