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부산 고교생 대상 항공 직무 교육

기사등록 2024/04/04 09:56:47

지역 사회공헌 일환…청소년들에게 직무 기회

재학생 대상 직무 소개·진로상담 진행

[부산=뉴시스] 에어부산 직원이 3일 오후 부산 반여고등학교를 방문해 진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2024.04.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에어부산 직원이 3일 오후 부산 반여고등학교를 방문해 진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제공) 2024.04.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에어부산이 지역 항공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역 고교생 대상 항공 직무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드림스쿨'을 시작한다.

4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올해 드림스쿨의 첫 일정으로 지난 3일 오후 해운대구 반여고등학교를 방문해 재학생 15명 대상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에어부산은 항공사 직군별 직무소개와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항공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드림스쿨은 에어부산 현업 종사자가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항공 분야 진로 특강을 시행하는 방문형 프로그램과 에어부산 사옥으로 학생들을 초청해 직군별 직무소개 및 체험, 시설 견학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게 된 가운데 지난해까지 누적 17개교 40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에어부산은 드림스쿨 외에도 현장 위주의 항공 직무 실습 교육인 '드림 캠퍼스', 항공업 직무 기본 이론교육을 제공하는 '드림 아카데미' 과정을 매해 실시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항공사 직무 체험 기회가 적은 지역 청년들이 적절한 교육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에어부산의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