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화순소식] '장인 손길 듬뿍' 광주 관광기념품숍 개관 등

기사등록 2024/04/04 10:20:09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에 문을 연 '광주 기프트숍'. (사진=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2024.04.04.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에 문을 연 '광주 기프트숍'. (사진=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2024.04.04.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광주디자인진흥원은 관광기념품을 판매하는 '광주 기프트숍'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에 개관했다고 4일 밝혔다.

기프트숍에서는 도자·섬유·금속공예·목공예·생활공예 상품 등 지역 공예인들이 제작한 다양한 가격대의 문화상품이 마련됐다.

광주 기프트숍은 광주시가 지원하는 수제공방 육성사업으로, 지역 공예문화상품 판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무등산국립공원 동부사무소, 한식·영농기 산불예방 총력

국립공원공단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는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 예방 활동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는 화순소방서와 함께 탐방로 입구에서 산불예방 홍보 활동을 벌인다.

설·단오·추석과 함께 4대 명절 꼽히는 한식은 불 사용을 금지하고 찬 음식을 먹고 성묘하는 날로, 입산객이 증가하는 기간이다.

무등산국립공원은 본격적인 영농 준비로 쓰레기 소각 행위도 늘 것으로 보고 화재 주의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