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SW교육지원센터, AI 학생 프로젝트팀 운영 등

기사등록 2024/04/04 09:43:10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6일부터 6월 15일까지 부산SW교육지원센터에서 부산시내 초·중·고교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1학기 AI 학생 프로젝트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AI 학생 프로젝트팀은 초등학생 4개팀, 중학생 1개팀, 고등학생 1개팀으로,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들 학생은 매주 토요일 부산SW교육지원센터에서 학습형 늘봄으로 마련된 '인공지능 세상 만들기', '실생활 문제 해결하기'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또 학생들은 팀별로 SW교구를 활용해 AI 생활로봇 만들기, 자율주행 자동차 제작,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활용 작품 제작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맞춤형 SW·AI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한다.

◇부산창의융합교육원, 천체·해양과학 체험교실 운영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올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부산지역 초등학교 4~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창의융합교육원은 기관의 특색을 반영한 '천체과학체험교실'과 '해양과학체험교실' 프로그램을 격주로 실시한다. 강의는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우주망원경, 태양계 행성 등의 천체 관련 주제와 소금 이야기, 명화속 해양과학, 잠수정 등의 해양 관련 주제로 구성해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이론을 전달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또 통합방과후학교 질 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수시로 운영 과정과 결과를 모니터링하고,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준 높은 수업을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학생 맞춤형 '1일 체험학습' 운영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올 12월까지 부산시내 초(4~6학년)·중·고교 및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1일 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강의는 ▲소리예술 ▲시각예술 ▲움직임예술 ▲융합예술 4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강좌는 영역별 전문 강사의 지도로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학생 선호도와 학교 수요를 반영해 펜싱, 샌드아트, K-POP 보컬 및 음악감상, 비트박스, 비보잉 등 6종의 신규 강좌가 추가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