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안화고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 설계하도록 돕겠다"

기사등록 2024/04/04 08:45:52

최종수정 2024/04/04 09:37:29

1학년 대상 '진로비전스쿨' 진행

[화성=뉴시스] 안화고등학교가 3일 1학년을 대상으로 진로비전스쿨을 진행했다.(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제공)2024.04.04.photo@newsis.com
[화성=뉴시스] 안화고등학교가 3일 1학년을 대상으로 진로비전스쿨을 진행했다.(사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제공)[email protected]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 안화고등학교는 3일 1학년을 대상으로 '진로비전스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꿈과 비전을 아직 마련하지 못해 방황하는 학생들이 자존감을 회복하면서도 단계적으로 비전을 설정하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기획한 행사다.

학생이 트렌드 분석과 장래 직업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 스스로 손에 잡히는 미래 청사진을 설계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자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학생들은 ▲내가 품고 사는 가치 ▲시대 트랜드와 시대적 과제 이해 ▲직업 목표 찾기 ▲미래의 유망 분야 ▲나에게 어울리는 미래 직업 ▲비전 선언문 작성 ▲3년 계획서 작성 등의 활동을 했다.

안화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 관련 일대일 컨설팅 활동 ▲전공멘토링활동 ▲주제탐구활동 ▲전공 관련 설명회 ▲진로비전캠프 등 진로교육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기두 안화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후 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를 위해 학교의 비전을 ‘자존감과 포용성을 갖추고 함께 성장하며 꿈을 가꾸어가는 행복한 학교’로 정해 학사운영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