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한림대기술지주와 협약

기사등록 2024/04/04 08:34:56

기보, 기술평가, 보증 및 기술이전 등 지원

"기술기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협력"

[서울=뉴시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기술보증기금(기보)은 한림대학교기술지주(한림대기술지주)와 경기도 안양시 소재 한림대기술지주 회의실에서 '우수기술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의 사업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림대기술지주는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술창업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 기업에 대해 기술평가, 보증 및 기술이전 등 금융·비금융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수요 정보의 상호교류,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TIPS 프로그램 컨소시엄 참여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기반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한림대기술지주는 한림대학교의 융합 분야 연구역량과 한림대의료원의 헬스케어 기술을 응용해 신기술 중심 글로벌 첨단 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설립됐다.

대학 내 교수·학생 등이 창업한 기업의 육성을 지원하고, 우수기업을 선정해 투자하고 있다.
 
이기원 기보 경기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유망 기술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상호 교류와 협력 범위를 확대하여 우수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