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힘 모아…첫해 4억 기부

기사등록 2024/02/13 16:31:40

시행 첫해 144개 농협 임직원 5236명 릴레이 기부 참여

올해도 기부제 성공 위해 설 연휴 곳곳서 홍보 캠페인 펼쳐

[목포=뉴시스] 농협 전남본부 임직원들이 목포역 광장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농협 전남본부 제공) 2024.02.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목포=뉴시스] 농협 전남본부 임직원들이 목포역 광장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농협 전남본부 제공) 2024.02.1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이창우 기자 =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 농협 전남지역본부와 산하 시·군 농협 임직원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기부제 정착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농협 전남본부에 따르면 전남농협 임직원들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시행과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결과 총 144개 농협 임직원 5236명이 총 4억여원의 기부금 조성에 동참했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시·군 출향 농협인 초청 릴레이 기부 행사를 비롯해 전남 범농협 임직원들의 상생 협약과 교차 기부 참여를 통해 거둔 성과다.

농협 전남본부 임직원들은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추진을 통해 지난 설 연휴 동안 전남 곳곳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전남본부를 비롯한 18개 시·군 농협 임직원들은 터미널, 기차역 광장, 유명 관광지, 하나로마트, 전통시장, 직거래장터, 휴게소, 번화가 등에서 고향을 찾은 향우와 귀성객을 대상으로 기부제 홍보물과 지역 특산물, 음료 등을 배부했다.

박종탁 농협 전남지역본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는 전남 농축업의 기반 조성과 지방소멸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전남농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지자체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전남농협,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힘 모아…첫해 4억 기부

기사등록 2024/02/13 16:31: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