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안전보건교육 강화…안전한 일상 일환

기사등록 2024/02/13 16:05:42

사례 중심과 건강 질환 예방 교육 등 안전·보건의식 고취

[홍성=뉴시스] 충남교육청 안전보건교육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충남교육청 안전보건교육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교육청이 안전한 일상을 만들기 위한 안전보건교육 강화에 나섰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월26일까지 14개 시·군 단설유치원, 공립 초·중·고·특수·각종학교, 기관 현업업무종사자 6000명을 대상으로 교육현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종별 총 10회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직종별 산업재해 현황 ▲학교(기관) 위험성평가 ▲직장내 괴롭힘(언어적 성희롱 등) ▲물질안전보건자료 ▲근골격계 및 직업병 발생 예방 등이다. 사례 중심의 이론교육 총 6시간 진행한다.

충남교육청은 근로자들에게 수시로 바뀌는 법과 규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가 적절히 이행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주관 집합교육을 연 2회(12시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과 관련해 교육현장의 자기규율 예방체계 구축을 위한 위험성평가에 대한 부분을 강조할 예정이다.

배지현 충남교육청 안전총괄과장은 “안전보건교육은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위험을 인식하며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도구이며, 이를 통해 근로자들의 안전 인식을 높이고 위험을 예방하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충남교육청, 안전보건교육 강화…안전한 일상 일환

기사등록 2024/02/13 16:05: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