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시, '내장형 반려동물 등록' 지원사업 시행 등

기사등록 2024/02/13 14:33:08

양주시, '내장형 반려동물 등록' 지원사업 시행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시, '내장형 반려동물 등록' 지원사업 시행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유기 동물의 발생 감소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내장형 반려동물 등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내장형 반려동물 등록은 유기, 유실 동물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제도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3개월령 이상의 개는 의무적으로 시행해야 하며 고양이는 시범 시행 중이다.

 지원 대상은 3개월령 이상의 개, 고양이를 사육하는 양주시민으로 관내 지원 대상 동물병원 12개소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후 등록하면 된다.

 단, 선착순 500마리에 한해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축산과 동물복지팀(031-8082-7362)로 문의하면 된다.

◇양주시, ‘2024년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 양주시는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오는 3월 5일까지 취업 의지가 확고한 여성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 내용은 ▲조직 내 의사소통 등 직무 소양 교육, ▲이력서 코칭과 자기소개서 작성, ▲모의 면접 등 취업 준비교육, ▲사회복지시설 이론, ▲재무회계 및 행정실무, ▲사회복지기관 이해 및 사회복지 실천 기술, ▲컴퓨터를 이용한 행정사무 실습(한글, 엑셀, PPT)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3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1일 4시간(총 146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사회복지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구직신청서와 참가신청서, 반명함 사진 1매를 지참해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양주시, 씬씬만보클럽 1기 참여자 모집

 양주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6일까지 시민의 1일 1만보 건기를 위해 ‘2024 씬씬만보클럽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의 걷기 실천율 향상과 지역주민의 신체 활동량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하루에 1만 보를 걸은 후 인증사진(날짜와 걸음 수 필수)을 네이버 밴드에 인증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걷기운동을 실천할 수 있다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참여할 수 있는 연령을 12세로 낮추어 가족이 함께 걷기운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참여 대상자의 폭을 넓혔다. 단, 고등학생 이하는 일 5000보로 한정한다.

 신청은 양주시청과 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00명 이내를 모집한다.

 운영 기간 61일 중 43일 이상 인증글을 작성한 완료자에게는 수료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과 시청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