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펀드 판매 평가 A등급 획득…은행권 1위 달성

기사등록 2024/02/13 13:54:39

11개 은행 중 1위, 27개 판매회사 중 7위 차지

위험도 큰 투자상품 선제적 핀매 제한 고객 신뢰 얻어

[광주=뉴시스] 광주 동구 대인동 광주은행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광주 동구 대인동 광주은행 본점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광주은행이 펀드 판매회사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광주은행은 최근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이 실시한 '2023년 펀드 판매회사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해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평가는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이 펀드 판매 현장의 불완전 판매를 예방하고 금융소비자에게 유용한 비교 정보 제공을 위해 2007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앞서 재단은 공모펀드 판매 잔고와 계좌 수, 영업점 개수가 일정 수준 이상인 판매회사 27곳(은행 11곳·증권 15곳·보험 1곳)의 475개 지점을 대상으로 약 8주간 미스터리 쇼퍼(고객으로 위장한 조사원)를 투입해 평가를 진행했다.

방식은 금융소비자의 투자성향 파악, 적합한 펀드 추천, 정확한 펀드 설명,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온라인 펀드 가입 유도 등 총 5개 부문에서 24개 문항을 평가했다.

그 결과 광주은행은 A등급 획득을 통해 11개 은행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총 27개 판매회사 중 7위를 기록해 펀드 판매의 안정성을 입증했다.

광주은행은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투자자 보호를 위해 위험도가 큰 투자상품 판매를 선제적으로 자제하고,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기초자산 편입 상품을 배제한 점을 꼽았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완전 판매 교육 실시를 통해 투자자 보호와 펀드 불완전판매 방지를 위해 쏟아온 노력도 빼놓을 수 없다.

김홍화 광주은행 WM고객부장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펀드 완전 판매 관련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을 통한 자체 미스터리쇼핑을 꾸준히 시행하는 등 고객의 자산 보호와 올바른 투자권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