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면 더 행복” 완주군 가족봉사단 모집

기사등록 2024/02/13 13:52:00

매달 정기 봉사활동 참여… 2인 이상 가능

[완주=뉴시스] 전북 완주군청 청사.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 전북 완주군청 청사.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 완주군가족센터(센터장 김정은)가 가족이 함께 활동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가족나눔봉사단 회원을 모집한다.

13일 완주군에 따르면 가족나눔봉사단은 완주군에 거주하며 2인 이상으로 구성된 가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가입신청은 완주군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63-261-1033)로 가능하다.

가족나눔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달 진행되는 정기 가족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자원봉사시스템인 1365와 VMS를 통해 참여가족 모두 자원봉사 활동 시간인정과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정기봉사활동은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기후·환경 ▲복지시설 ▲취약·위기가정 ▲공익문화행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봉사활동으로 운영된다.

완주군가족센터 가족나눔봉사단은 올해로 14년 차를 맞이하는 완주군 장수 봉사단체다. 지역사회 가족친화문화 정착과 지역 내 소외되는 가족이 없도록 나눔과 헌신의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2023년도에는 가정의 달 기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정은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를 통해서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을 비추고, 가족과 가족이 만나 더 큰 나눔이 되어 완주군을 따뜻하게 밝혀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