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관람 후기
'건국전쟁 추천합니다' 해시태그 달고 관람 권유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이 이승만 대통령의 생애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건국전쟁'을 보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증했다.
이 시장은 영화 관람 뒤 올린 글에 '#건국전쟁 추천합니다'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적극 추전했다.
13일 이동환 고양시장 페이스북에 따르면, 이 시장은 12일 "김덕영 감독의 건국전쟁을 통해 우리는 '진짜 이승만'을 마주했다"며 "2월12일 12시, 101분의 시간이 짧았다, 숨 가쁘게 지나가는 영상을 보며 몇 번을 울컥했는지 모른다"고 게시했다.
이 시장은 또 "역사적 진실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지켜나가는데 지도자의 헌신과 리더십의 소중함을 깊게 느꼈다"고 밝혔다.
해당 게시글에는 '#건국전쟁 추천합니다. 꼭 시간 내어 보십시오!'라는 해시태그도 함께 달렸다.
지난 1일 개봉한 '건국전쟁'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건국사를 100여분 동안 다뤘다.
설 연휴 국민의힘 김영식·박수영 의원, 4·10총선에 출마하는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과 나경원 전 의원이 관람 후기를 남긴 데 이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도 마지막 연휴일인 지난 12일 당 비대위원장실 관계자들과 '건국전쟁'을 관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