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건 인스파이어, 구립해송노인요양원서 설맞이 봉사

기사등록 2024/02/13 10:51:49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제공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최근 인천 중구 구립해송노인요양원에서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한 봉사 활동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립해송노인요양원은 인천 중구가 2009년 건립한 인천 유일의 구립노인요양시설이다. 치매, 중풍 등을 앓는 노인들에게 의료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파이어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요양원 시설 개선에 필요한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설 명절을 앞둔 지난 7일에는 인스파이어 임직원 20여명이 해송노인요양원을 방문해 식사 도움, 환경 정화를 했다.

노인들의 정서적 안정,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윷놀이, 미술치료, 노래봉사 등 치매 인지 프로그램 보조, 말벗 활동도 함께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첸 시 사장은 “온 가족이 모두 모여 즐겁게 보내는 명절을 맞아 인스파이어 임직원이 구립해송노인요양원의 어르신들과 의미 있는 활동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온정이 넘치는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스파이어는 모기업 모히건의 오랜 지도 철학인 사람들 간의 환대, 상호존중, 협력, 관계 구축을 중요시하는 ‘아퀘이 정신(Spirit of Aquai, SOA)’에 입각해 지역 사회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소프트 오프닝 전부터 인천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푸드뱅크·푸드마켓 1억 원, 그룹홈 3천만 원을 기탁한데 이어 지역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장학 사업, 리조트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 행사에도 2000만원을 후원하는 등 지역 사회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천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채용을 위해 인천 경인여대, 인하공업전문대, 인천재능대,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등과 산학 협력을 체결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역 상생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인스파이어는 지난해 총 2조 원에 달하는 1A 단계 시설을 소프트 오픈했으며, 이 단계에서 약 9600억원의 외국인 직접투자를 이끌어내며 직간접적으로 인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에 더해 국내 최대 규모 외국인 전용 카지노와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 '인스파이어 아레나'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로 지역 경제 발전과 상생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