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1대당 60만원 지원

기사등록 2024/02/13 10:03:28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뉴시스DB)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오는 14일부터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친환경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와 비교해 연간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의 약 87%를 감축하며,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열을 흡수·재활용함으로써 약 12%의 열효율 개선 효과가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연간 최대 44만원의 난방비가 절약되는 것으로 추산된다.

시는 올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대당 60만원씩 총 46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전주시 소재 주택 소유주와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로, 표시 가스 소비량 70㎾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서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단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는 만큼 신청 전 보일러 판매 대리점 및 업체에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보조금은 올해 설치한 보일러에 한해 지원된다.

접수 희망자는 시 누리집(www.jeonju.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보일러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보조금 지급 신청서를 작성해 에코스퀘어(www.ecosq.or.kr/boiler) 또는 시 기후변화대응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기후변화대응과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는 기존의 노후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 절감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대기오염물질의 배출량을 줄여 대기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 대상 보일러 인증 현황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에코스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