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제스처 인식 AI 특허 출원…서빙로봇 상용화

기사등록 2024/02/13 09:41:31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에브리봇이 업계 처음으로 AI(인공지능)서빙로봇 상용화에 나선다.

에브리봇은 제스처 인식 AI 기반 로봇 제어 방법 관련 특허 2건을 출원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특허는 식당에서 손을 들어 종업원을 호출하는 것과 같이 제스처인식 AI 기술을 바탕으로 서빙로봇을 호출하는 기능이다. 특히 지난해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선보였던 제스처 인식 AI 서빙로봇에서 제스처 인식의 전 과정을 딥러닝 기반으로 개선해 기존 대비 정확도가 2배 이상 높아졌다.

서빙로봇에 활용했던 제스처인식 AI는 고객환경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대형물류 창고 및 스마트 팩토리 등 이동형 로봇을 작업자의 제스처 기반 원하는 동작을 하도록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에브리봇은 2021년부터 AI융합기술연구소 설립을 통해 AI,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혁신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 로봇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AI서빙로봇 상용화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현재 상용화를 위해 F&B(식음료) 매장 전용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PoC(기술검증)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스처 인식 AI 관련 특허를 업계 처음으로 확보한 만큼 의미가 크다"며 "에브리봇은 궁극적으로 마치 사람처럼 판단하고 행동하는 서비스로봇을 개발한다는 포부와 계획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