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도내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을 7월 31일부터 9월11일까지 6주간 받는다.
신청조건은 올해 6월 30일 기준으로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예술활동증명서’가 있어야 한다. 또 올해 기준 중위소득의 120%수준(월 2백49만3470원)이하에 해당하는 예술인이면 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은 경기민원24에 접속해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된다. 오프라인은 이천시청 7층 문화예술과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인 본인 또는 대리인이 위임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지급금액은 1명당 연 150만원을 지원하며 1차, 2차로 분할 지급된다.
지원 대상자 선정 여부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 내외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대상자로 확인되는 즉시 지급할 예정이다.
◇이천시, ‘2023년도 이천시 문화상’ 후보자 접수
경기 이천시가 내달 16일까지 ‘2023년도 이천시 문화상’ 후보자 신청을 접수한다.
문화상은 향토문화 발전과 민족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주는 상이다. 문화, 예술, 체육 3개 부문에서 각 1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후보자격은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등록기준지가 이천시인 사람 또는 이천시에 소재한 각급 기관, 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다. 또 이천시 문화상 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희망자는 시장 또는 읍·면·동장, 각 부문별 관계기관장·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뒤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 증빙자료를 이천시 문화예술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후보자에 대한 기본여건 조사를 한 뒤 심사위원회를 통해 활동실적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대상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진행된다.
문화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