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강기정號' 인수위 가동…오늘 워크숍·내일 출범

기사등록 2022/06/06 17:17:59

7일 광주도시공사 인수위 출범식, 20명 위원 임명장 수여

오늘 광주 모처서 당선인과 인수위원들 한 자리

[광주=뉴시스] 배상현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은 2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기자회견을 열고 인수위원장에 김준하교수를 임명했다. 2022. 06.06  praxis@newsis.com
[광주=뉴시스] 배상현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은 2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기자회견을 열고 인수위원장에 김준하교수를 임명했다. 2022. 06.06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민선 8기 광주시 인수위원회가 7일 본격 가동된다.

6일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측에 따르면 민선 8기 광주시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는 7일 오전 10시 광주시도시공사 13층에서 인수위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출범식은 현판 제막식과 인수위원 임명장 수여, 인수위 운영방향, 주요현황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앞서 강 당선인은 지난 2일 인수위원장으로  광주과학기술원 기획처장과 광주성장 더 큐브소장을 역임한 김준하 교수를 임명하고 연휴 기간동안 20명 인수위원을 구성했다.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은 이날 광주모처에서 강 당선인, 김 인수위원장과 함께 상견례 겸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들은 자리에서 강 당선인의 시정 철학과 인수위의 활동 방향 등을 공유하고 이달말까지 효율적이면서 빠르게 민선 8기 광주시의 정책기조 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강 당선인은 인수위와 별도로 당선인 직속 두개 특별TF를 뒀다. 신속 대응을 위한 현안대책TF를 구성해 위원장에 임선숙 변호사를, 내년도 예산안과 새 정부 국정기조에 따른 특임업무를 논의해 나갈 국비대응 TF 위원장에 김광진 전 국회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