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어촌, 활력바다"…해수부,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기사등록 2020/09/13 11:00:00

16~20일 개최…3D 어촌마을 구현·화상 실시간 상담

[서울=뉴시스] 2020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포스터
[서울=뉴시스] 2020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포스터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16~20일 '2020년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청년어촌, 활력바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해수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최·주관한다. 지역별 귀어귀촌지원센터,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수협 등의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귀어귀촌 박람회는 귀어귀촌 희망자들에게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정책과 어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예비 귀어귀촌인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귀어귀촌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3D 어촌마을을 연출하고 동선도 오프라인 현장과 같이 실감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전문가, 선배 귀어인과의 화상·전화 상담 등을 통해 실시간 소통과 정보 교류도 가능하다.

지자체 설명회에서는 지역별 귀어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경기, 강원 등 8개 지자체의 귀어귀촌지원센터와 역할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전문가 강연은 귀어귀촌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하루에 한 번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 중에는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청년 귀어귀촌에 성공한 5명의 어업현장을 직접 찾아 제작한 영상을 통해 어촌에서 새로운 삶을 꾸리고 있는 선배들의 귀어귀촌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영상은 박람회 누리집에 사전 공개된다. 영상 관련 사전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60명에게는 박람회 기간 동안 귀어귀촌 성공사례자에게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누리집에서는 주요일정,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문의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02-6098-0882)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수호 해수부 어촌양식정책관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촌을 새로운 삶의 터전으로 삼고자 하는 예비 귀어귀촌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온라인으로 박람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귀어귀촌에 꼭 필요한 정보들이 준비돼 있는 만큼 귀어귀촌에 관심 있는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청년어촌, 활력바다"…해수부, 사이버 귀어귀촌 박람회

기사등록 2020/09/13 11: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