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北 ICBM 개발, '압박과 제재' 이상의 책임져야"

기사등록 2017/07/04 16:12:53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알려진 4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이 북 미사일 관련 속보를 지켜보고 있다. 북한은 조선중앙방송 특별중대보도를 통해 오전 9시 40분에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 14형 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myjs@newsis.com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알려진 4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이 북 미사일 관련 속보를 지켜보고 있다. 북한은 조선중앙방송 특별중대보도를 통해 오전 9시 40분에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 14형 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윤다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4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 시험발사 성공 주장과 관련, "지금까지 북한에 가해진 압박과 제재, 그 이상의 책임을 질 각오를 해야할 것"이라고 규탄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북한의 주장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상응하는 강력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북한은 더 이상 루비콘 강을 건너지 말아야 할 것이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북한의 행태에 대해 규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에 강력히 대응을 할 것"이라며 "다시 한 번 경고한다. 북한이 도발을 지속한다면 상상 그 이상의 압박과 제재를 결단코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백 대변인은 다만 "우리 군 당국의 조사가 아직 안 끝난 상황에서 북한의 일방적 주장이 얼마만큼의 신뢰가 있는지는 의문"이라고 북측 발표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민주당 "北 ICBM 개발, '압박과 제재' 이상의 책임져야"

기사등록 2017/07/04 16:12: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