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 혐의…지난 22일 구속
![[서울=뉴시스] 서울 강서경찰서.(사진=뉴시스 DB). 2025.09.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5/28/NISI20260528_0002147656_web.jpg?rnd=20260528175204)
[서울=뉴시스] 서울 강서경찰서.(사진=뉴시스 DB). 2025.09.1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동거하던 여자친구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씨를 26일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0일 오후 서울 강서구 한 주택에서 동거 중인 20대 여자친구 B씨와 말다툼을 벌이다 둔기로 수차례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한 뒤 이튿날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22일 영장실질심사 뒤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폭행 사실은 인정하지만 살해할 의도는 없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그러나 경찰은 범행 경위와 폭행 정도 등을 종합해 살인 혐의를 적용했다.
A씨에게 스토킹 이력은 없었고, 범행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