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 감수성 함양 및 노사 파트너십 향상 교육 실시
![[세종=뉴시스]한국석유관리원은 노사 간 '상생과 도약'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이라는 주제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노사워크숍을 열고 성인지 감수성 함양 관련 외부 전문가 특강과 노사 파트너십 함양 교육 등이 진행했다.(사진=석유관리원 제공)](https://img1.newsis.com/2026/06/26/NISI20260626_0002171012_web.jpg?rnd=20260626112624)
[세종=뉴시스]한국석유관리원은 노사 간 '상생과 도약'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이라는 주제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노사워크숍을 열고 성인지 감수성 함양 관련 외부 전문가 특강과 노사 파트너십 함양 교육 등이 진행했다.(사진=석유관리원 제공)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한국석유관리원은 노사 간 '상생과 도약'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이라는 주제로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노사워크숍을 열고 성인지 감수성 함양 관련 외부 전문가 특강과 노사 파트너십 함양 교육 등이 진행했다고 밝혔다.
노사워크숍에선 노동 존중 사회 실현을 위한 노사 공동 선언을 통해 근로자의 가치를 최고의 경영자산으로 인식하는 등 노동이 존중되는 일터 조성에 대한 의지를 굳게 다졌다.
노사 공동 선언문에는 ▲상생의 파트너십 ▲안전 최우선 경영 ▲합리적 조직문화 ▲사회적 책임 선도 등의 내용이 담겼다. 노사는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해 협력할 것을 선언했다.
최춘식 이사장은 "이번 노사워크숍을 통해 서로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근로자측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화합을 통해 노사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뉴시스]한국석유관리원 전경(사진=석유관리원 제공)](https://img1.newsis.com/2026/04/23/NISI20260423_0002119157_web.jpg?rnd=20260423174541)
[세종=뉴시스]한국석유관리원 전경(사진=석유관리원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