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K하이닉스 미국 AI 투자법인에 출자 약정
4년 뒤까지 7384억 투입…지분 0.9% 취득 예정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 2025.04.22. kmn@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4/22/NISI20250422_0020781943_web.jpg?rnd=20250422155814)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 2025.04.2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은비 기자 =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의 미국 투자법인 지분 취득에 나선다. SK그룹의 인공지능(AI) 사업에 함께 올라타는 차원이다.
25일 SK텔레콤 공시에 따르면 회사는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의 신규 주식 취득을 위한 현금 출자 약정 체결을 결정했다.
SK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AI 컴퍼니)은 지난 1월 SK하이닉스가 새로운 AI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세운 미국 AI 투자·솔루션법인이다. AI 전략 일환으로 미국 내 혁신 기업에 투자하고 파트너십을 맺어 SK 그룹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설립했다.
SK텔레콤이 취득할 주식수는 1198주(지분 0.9%)로 7383억8400만원 규모다. 4년 뒤인 2030년 6월 25일까지 취득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당사 AI 사업과의 시너지 확보 측면에서 출자를 결정했다"며 "급변하는 AI 생태계에서 다양한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