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시도연구원협의회와 'AI시대 대전환 포럼' 개막

기사등록 2026/06/25 16:31:25

[인천=뉴시스] 한국폴리텍대학과 대한민국시도연구원협의회가 공동 개최한 ‘AI시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사회 대전환’ 인사이트 포럼 현장.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제공) 2026.06.25. photo@newsis.com
[인천=뉴시스] 한국폴리텍대학과 대한민국시도연구원협의회가 공동 개최한 ‘AI시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사회 대전환’ 인사이트 포럼 현장.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제공) 2026.06.25. [email protected]
[인천=뉴시스] 김지현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은 대한민국시도연구원협의회와 함께 'AI시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사회 대전환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5일부터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수도권 집중 현상 등 심화되는 지역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 참석자들은 지역산업과 직업교육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인재양성 해법을 모색하고 지역 여건을 반영한 직업교육 정책과 양 기관 간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포럼에서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지역 산업·인구구조 전환 대응 인재양성체계 구축 연구' 주요 성과와 향후 방향도 공유한다.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AI 시대의 도래와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는 지역 산업과 직업교육 전반에 새로운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며 "폴리텍이 축적해 온 현장 중심 직업교육 역량과 지역정책 연구기관의 전문적 역량을 결합해 각 지역의 실정에 맞는 지속가능한 인재양성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폴리텍, 시도연구원협의회와 'AI시대 대전환 포럼' 개막

기사등록 2026/06/25 16:31:2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