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봉담3지구 등 광역교통대책 마련 건의

기사등록 2026/06/25 16:12:19

[화성=뉴시스] 윤성진 화성시 제1부시장(사진 왼쪽 첫 번째)이 24일 국토교통부 대광위와 화성시 교통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제공) 2026.06.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화성=뉴시스] 윤성진 화성시 제1부시장(사진 왼쪽 첫 번째)이 24일 국토교통부 대광위와 화성시 교통 대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제공) 2026.06.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는 지난 24일 윤성진 화성시 제1부시장이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를 찾아 진안·봉담3지구 등 화성지역 광역교통개선대책을 건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건의사항은 ▲출퇴근 시간대 광역 전세버스 증차 및 운행 확대 ▲시민 수요를 반영한 광역버스 준공영제 노선 신설 ▲봉담3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대한 화성시 추가 의견 반영 ▲진안지구 신도시 입주 시기에 맞춘 실효성 있는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 등이다.

윤성진 부시장은 "출퇴근 교통 문제는 화성 시민이 느끼는 가장 시급한 민생현안"이라며 "대광위 등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촘촘한 광역교통망을 확충해 시민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화성시, 진안·봉담3지구 등 광역교통대책 마련 건의

기사등록 2026/06/25 16:12: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