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시스] 세종경찰청이 24일 대테러 상황에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2026년 관계 기관 대테러 종합 훈련'을 벌였다.(사진=세종경찰청 제공) 2026.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4/NISI20260624_0002169295_web.jpg?rnd=20260624165157)
[세종=뉴시스] 세종경찰청이 24일 대테러 상황에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2026년 관계 기관 대테러 종합 훈련'을 벌였다.(사진=세종경찰청 제공) 2026.06.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김도현 기자 = 세종경찰청이 대테러 상황에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2026년 관계 기관 대테러 종합 훈련'을 벌였다.
24일 세종청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세종기동단에서 관계 기관 대테러 종합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세종청을 비롯해 세종시청, 정부청사관리본부, 국가정보원, 제32사단, 세종소방본부, 금강유역환경청 등 총 7개 기관 130여명이 참여했다.
대테러 종합 훈련은 화생방 및 폭발물, 인질 등 여러 테러 상황에 각 기관 대응 능력을 향상하고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됐다.
경찰 관계자는 "세종에는 앞으로 국가 중요 시설이 늘어날 수 있다"며 "대테러 관계 기관과 주기적으로 훈련해 테러로부터 안전한 세종이 될 수 있도록 대응 능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