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시스]정영두 김해시장 당선인 경전철 방문. (사진=인수위 제공). 2026.06.24.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6/24/NISI20260624_0002168683_web.jpg?rnd=20260624103940)
[김해=뉴시스]정영두 김해시장 당선인 경전철 방문. (사진=인수위 제공). 2026.06.24.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정영두 당선인이 부산-김해경전철 차량기지를 방문해 경전철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주요 시설을 점검했다고 24일 밝혔다.
정 당선인은 운영 적자로 재정부담을 안고 있는 경전철 운영 실태와 안전 관리 현황을 살폈다.
사업 현황 파악에 이어 종합관제실(OCC), 차량 정비를 담당하는 검수고 등에서 경전철 운영과 안전관리 체계를 확인했다.
선거 기간 정 당선인은 경전철 개통 초기 과도한 수요 예측으로 인해 김해시의 심각한 재정 지원 부담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