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 담은 손편지 등 작성…9월 군부대 전달
![[서울=뉴시스] 23일 서울 용산역에서 열린 병역이행 응원 캠페인 현장에서 군 복무자와 가족이 응원메시지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병무청 제공) 2026.06.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3/NISI20260623_0002167997_web.jpg?rnd=20260623151403)
[서울=뉴시스] 23일 서울 용산역에서 열린 병역이행 응원 캠페인 현장에서 군 복무자와 가족이 응원메시지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병무청 제공) 2026.06.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병무청은 23일 서울 용산역에서 ‘병역이행 응원메시지 보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청년들을 국민과 함께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참여자들은 '손편지 쓰기'와 '응원 메시지월' 코너를 통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청년들에게 감사와 응원을 보내는 글을 작성했다.
행사에서 모인 손편지와 응원영상 등은 오는 9월 군부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홍소영 병무청장은 "앞으로도 인생의 가장 소중한 순간에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청년들이 자긍심을 갖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