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외품 GMP 이해 높이고 역량↑"…세미나 개최

기사등록 2026/06/23 10:40:23

제약바이오협회-식약처, 개최

[서울=뉴시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2025.11.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2025.11.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의약외품 GMP(제조·품질관리기준)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적용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내달 13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강당에서 의약외품 GM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의약외품 제조소의 제조·품질 담당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약외품 제조·품질관리 실무에 필요한 기본 GMP 요구사항을 공유해 전반에 대한 이해도와 향후 진행될 현장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식약처의 '의약외품 GMP 정책 소개'를 시작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이 이어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의약외품 GMP 문서·기록 관리의 이해와 실무(허정준 유한킴벌리 과장) ▲의약외품 GMP 제조관리의 이해와 주요 고려사항(이창훈 동아제약 팀장) ▲의약외품 GMP 품질관리의 이해와 주요 고려사항(임계승 동국제약 부서장) 등이 마련됐다.

각 세션에서는 표준작업절차서(SOP) 관리, 제조·시험기록서 작성 및 관리, 시험검사 및 출하관리 등 현장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이 다뤄진다.

문서·기록 관리 세션에서는 제조 및 시험기록서 작성, 문서 개정·배포·보관 등 GMP 문서관리 체계를 중심으로 GMP 도입 시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제조관리 및 품질관리 세션에서는 공정밸리데이션과 제조공정관리, 시험관리 및 제품 출하관리 등 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이슈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의약외품 GMP 이해 높이고 역량↑"…세미나 개최

기사등록 2026/06/23 10:40:2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