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목표달성 위해 전사적 차원 노력해야"
![[세종=뉴시스] 한국남동발전은 전날 경남 진주 본사에서 조영혁 사장직무대행을 비롯한 경영진 및 전사 처·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KOEN 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남동발전 제공) 2026.06.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3/NISI20260623_0002167517_web.jpg?rnd=20260623093826)
[세종=뉴시스] 한국남동발전은 전날 경남 진주 본사에서 조영혁 사장직무대행을 비롯한 경영진 및 전사 처·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KOEN 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남동발전 제공) 2026.06.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이수정 기자 = 한국남동발전은 전날 경남 진주 본사에서 조영혁 사장직무대행을 비롯한 경영진 및 전사 처·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제1차 KOEN 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OEN 녹색성장위원회는 남동발전의 녹색성장·탄소중립과 관련된 모든 현안과 정책을 관장하는 최고경영자(CEO) 직속 기구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이진규 삼일회계법인 전무를 초청해 '기후공시 의무화와 발전자산의 재무적 리스크'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글로벌 기후공시 트렌드를 파악하고, 발전사의 공시 대응전략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효율혁신·가스복합전환·재생에너지 등 6개 분과별로 이행실적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위원회는 배출권거래제 대응과 재생에너지 확대, 저탄소 에너지 전환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조영혁 사장직무대행은 "우리 회사가 지속 가능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후공시 의무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며 "탄소중립 목표달성을 위해 전사적 차원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