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사 참가 경기도관 운영
![[수원=뉴시스] 코리아 엑스포 파리 경기도관. (사진=경기도 제공) 2026.06.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23/NISI20260623_0002167313_web.jpg?rnd=20260623081314)
[수원=뉴시스] 코리아 엑스포 파리 경기도관. (사진=경기도 제공) 2026.06.2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는 지난 18~2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6 코리아 엑스포 파리(Korea Expo Paris 2026)'에 도내 중소기업 15개사와 참가해 138만 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코리아 엑스포 파리'는 K-뷰티, K-푸드, K-라이프스타일, K-콘텐츠 등 한국의 우수 소비재와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는 유럽 대표 한류 소비재 전시회다.
도는 이번 전시회에 경기도관을 운영해 도내 중소기업의 유럽시장 진출과 해외 판로 개척을 도왔다.
특히 기업별 전담 통역, 바이어 상담, 시장정보 제공 등을 밀착 지원해 참가기업들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도는 전시회가 끝난 후에도 바이어 연계와 수출 컨설팅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남양주시 소재 리베미코퍼레이션은 프랑스 현지 유통사와 현지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추진 중이며, 약 3500유로 규모의 초도 계약을 앞두고 있다.
박경서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코리아 엑스포 파리는 K-브랜드의 경쟁력을 유럽시장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구축한 바이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도내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