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시스] 경님 김해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 지자체. (사진=김해시 제공) 2026.06.22.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6/22/NISI20260622_0002166573_web.jpg?rnd=20260622104033)
[김해=뉴시스] 경님 김해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 지자체. (사진=김해시 제공) 2026.06.22.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역 건강통계와 주민 건강요구도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의료정책을 수립하고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 공공보건의료 기반 확충, 통합건강관리체계 구축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 지역 건강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시행 결과에 대한 객관적 평가와 개선사항을 다음 연도 계획에 반영하는 선순환 성과관리 체계를 구축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우수 지자체로 뽑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 특성에 맞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립하는 보건의료 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보건복지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계획 수립의 적절성 등을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우수 지자체 선정에 힘입어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보건정책을 추진해 시민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도시 김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