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시스] 경기 군포시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군포시 제공) 2026.06.22. photo@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6/06/22/NISI20260622_0002166599_web.jpg?rnd=20260622105450)
[군포=뉴시스] 경기 군포시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사진=군포시 제공) 2026.06.22. [email protected]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경기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까지 4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했다.
복지부는 전국 지자체의 지역보건의료계획을 대상으로 성과, 적절성, 실현 가능성을 종합 평가해 매년 우수 지자체를 선정한다. 시는 제8기 계획(2023~2026년) 가운데 지난해 성과와 올해 계획의 적절성을 높이 인정받았다.
시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건강도시 군포' 브랜드를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