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뉴시스] 당진시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지난 18일 시 보건소, 서산의료원, 서울신경외과의원, 성모연합의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원격협진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당진시 제공) 2026.06.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6/19/NISI20260619_0002165115_web.jpg?rnd=20260619110856)
[당진=뉴시스] 당진시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지난 18일 시 보건소, 서산의료원, 서울신경외과의원, 성모연합의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원격협진 시범사업 추진 업무협약 후 협약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당진시 제공) 2026.06.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당진=뉴시스]김덕진 기자 = 충남 당진시는 19일 서산의료원, 서울신경외과의원, 성모연합의원과 손잡고 원격협진 시범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당진시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들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하고 해당 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다.
시범사업은 통합형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를 이용하는 의료취약지역 주민에게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원격협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들 기관은 오는 7월1일부터 통합형 보건지소 3곳(면천·송산·우강)과 보건진료소 4곳(궁리·한정리·난지도리·삼봉리)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이들 기관은 해당 지역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등에게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편리한 진료 상담을 지원할 방침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과 의료 이용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지난 18일 당진시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들 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협약서를 교환하고 해당 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다.
시범사업은 통합형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를 이용하는 의료취약지역 주민에게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원격협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들 기관은 오는 7월1일부터 통합형 보건지소 3곳(면천·송산·우강)과 보건진료소 4곳(궁리·한정리·난지도리·삼봉리)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이들 기관은 해당 지역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자 등에게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편리한 진료 상담을 지원할 방침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 건강증진과 의료 이용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