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무직타이거' 글로벌 사업 본격화

기사등록 2026/02/13 13:31:45

'삿포로 눈축제' 참여

콜라보 상품 수출 순항

무직타이거 삿포로 눈축제 눈 조각상. (사진=대원미디어) *재판매 및 DB 금지
무직타이거 삿포로 눈축제 눈 조각상. (사진=대원미디어)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는 핵심 IP(지식재산권)이자 K-캐릭터의 대표 주자인 '무직타이거'의 글로벌 사업을 적극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무직타이거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삿포로에서 열린 '2026 삿포로 눈축제'에 참여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PUI PUI 모루카'와 컬래버레이션 눈조각상 형태로 참여해 현지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K-컬처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기업들과의 콜라보 상품들도 해외 시장에서 잇단 수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주요 콜라보 상품은 ▲광동생활건강과 협업한 무직타이거 비타민류▲효성인터내셔널과 함께 출시한 미니 꿀꽈배기 ▲동국제약과의 협업으로 선보인 핫팩, 워머, 안대 등 굿잠 시리즈 등으로 국내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국내 팬들을 위해서는 오는 27일부터 4월 26일까지 8주간 무직타이거 콜라보 카페가 운영된다. 뚱랑이를 비롯한 인기 캐릭터들을 테마로 한 식음료와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무직타이거는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을 잠재력이 충분한 K-캐릭터"라며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모습의 무직타이거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원미디어, '무직타이거' 글로벌 사업 본격화

기사등록 2026/02/13 13:31: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