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시, '공공근로사업 1단계' 참여자 모집한다 등

기사등록 2026/02/12 15:42:39

[대구=뉴시스]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과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업은 연간 600여명 규모로 2단계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1단계 참여자 신청은 23일부터 27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선발 인원은 약 300명이다. 환경정비와 공공서비스 지원, 정보화 지원, 구·군별 지역특화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게 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대구 시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근무 기간은 4월1일부터 6월19일까지다. 임금은 시급 1만320원, 주휴·연차수당이 지급된다.

◇대구소방, 소방관 사칭 구매·계약 유도 사기 주의 요청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최근 소방공무원과 소방기관을 사칭해 물품 구매나 계약 체결을 유도하는 사기 범죄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민과 업체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대구소방은 소방기관 명의의 구매·계약을 빙자한 연락을 받으면 응하지 말고 해당 기관 공식 대표번호로 부서·담당자·요청 내용의 사실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공문이나 문서번호가 있어도 위조 가능성이 있는 만큼 문서에 적힌 연락처로 회신하지 말고 공식 채널로 재확인해야 하며 의심 정황이 있으면 즉시 경찰에 신고할 것을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대구소식]시, '공공근로사업 1단계' 참여자 모집한다 등

기사등록 2026/02/12 15:42:3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