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인물 '우수대상'

기사등록 2026/02/11 18:25:54

논산형 행정혁신 정책 주목

[논산=뉴시스]백성현 논산시장이 11일 제8회 'ESM(전문가 집단)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을 수상했다. 2026. 01. 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백성현 논산시장이 11일 제8회 'ESM(전문가 집단)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을 수상했다. 2026. 01. 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백성현 충남 논산시장이 11일 제8회 'ESM(전문가 집단)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인물 우수대상'은 소비자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평점을 받은 인물, 기업, 제품, 서비스 등에 수여되는 상으로, 객관성과 권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 시장은 논산의 특색 있는 시정 전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행정·기업·교육·시민에 군(軍)을 더한 '4+1 행정', 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5촌2도' 패러다임, 그리고 지역 생산물의 내수 활성화와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해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농업수익 3원칙'을 추진해왔다.

또 농업의 산업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하는 '농업정책 5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논산형 미래농정 모델을 구체화했다.

백 시장은 "논산의 변화를 공감하며 함께 걸어온 시민과 공직자, 그리고 대한민국 소비자 모두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논산은 이제 지방 도시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27년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를 비롯한 다양한 도전들이 그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배 대회장(국민의힘·충주시)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공정한 시장 질서와 신뢰 기반 경제를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백성현 논산시장,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인물 '우수대상'

기사등록 2026/02/11 18:25:5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