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즐기기엔 연휴가 짧다” 설 즐거움 가득한 롯데월드

기사등록 2026/02/14 12:00:05

최종수정 2026/02/14 12:06:34

특별 그리팅부터 경품 행사까지…어드벤처

다채로운 명절 ‘K-컬처’ 콘텐츠…민속박물관

해양 생물들과 함께 즐기는 설…아쿠아리움

가장 높은 무대서 국악 버스킹…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설 맞이 특별 그리팅’.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설 맞이 특별 그리팅’.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관광전문 이주창 인턴 기자 = 롯데월드가 ‘병오년’(丙午年) 설 연휴를 맞아 가족 모두가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중 어디를 방문하더라도 흥겨운 설 콘텐츠가 기다린다.

◇한복 입은 로티·로리가 맞이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K-연휴’의 멋을 살린 콘텐츠를 준비한다.

설 연휴 기간 ‘설 맞이 특별 그리팅’으로 정겨운 명절 아침 풍경을 연출한다.

매일 오전 10시 어드벤처 오픈 시간에 맞춰 로티·로리를 비롯한 캐릭터 친구들이 한복을 입고 정문에서 방문객에게 명절 인사를 건네고, 포토타임을 갖는다.

오픈 직후 캐릭터를 만나지 못해도 실망할 필요 없다. ‘Smile with Friends’(스마일 위드 프렌즈)에서 한복을 입은 캐릭터와 연기자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캐릭터 친구들이, 정오에는 연기자들이 어드벤처 1층 ‘회전목마’ 앞에서 포토타임을 시작한다.

오후 4시부터 어드벤처 전역에서 열리는 ‘Play with Friends’(플레이 위드 프렌즈)에서 방문객은 연기자들과 함께 추억의 민속놀이를 즐기며 ‘K-연휴’만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권)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의 세계관을 입힌 겨울 시즌 축제 ‘트윙클 미라클 윈터’도 호평을 받고 있다.

3월2일까지 매일 오후 5시부터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캐치! 티니핑 퍼레이드’가 열린다.

애니메이션 ‘주제곡’ 등 경쾌한 음악과 함께 티니핑 캐릭터들이 나타나 분위기를 띄운다. ‘티니핑 버스’까지 등장해 분위기를 고조한다.

티니핑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 ‘Smile, With(스마일 위드) 캐치! 티니핑’이 1층 만남의 광장에서 매일 2회(오후 12시30분·3시30분) 마련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경품 행사 ‘FOREVER MOMENTS on White day’.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경품 행사 ‘FOREVER MOMENTS on White day’.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화이트데이가 기다려지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경품 행사

연휴 기간 행운의 주인공이 될 기회도 놓칠 수 없다.

어드벤처는 22일까지 경품 행사 ‘FOREVER MOMENTS on White day’(포에버 모먼츠 온 화이트데이)를 개최한다.

1등(1인)에게는 화이트데이 밤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와 ‘황금 로티’(5돈)를, 2등(2인)에게는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월드타워 내 시그니엘 서울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27일 롯데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에서 최종 당첨자를 추첨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SNS 참조.

◇‘K-컬처’로 새해 복 가득 채우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어드벤처 3층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설 연휴 기간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다. 역사와 전통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K-컬처’ 콘텐츠로 가득해서다.

매일 박물관 전역에서 ‘투호’ ‘윷점 보기’ ‘버나놀이’ ‘딱지치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매일 오후 1~5시 전통적인 방식으로 새해 복을 기원하는 체험 프로그램 2종도 마련한다.

고려실 원덕문에서 액막이 명태 제작 프로그램 ‘복 내려온다’를 진행한다. 액막이를 만들고, 새해 소망을 기재해 줄에 걸며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한다.

삼국홀에서는 복 담기 프로그램 ‘복을 가득 담으면’을 운영한다. 재화를 의미하는 쌀, 학문을 의미하는 검은 콩 등 소망에 어울리는 곡식을 복주머니에 가득 채워 간직할 수 있다.

어드벤처 방문객은 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복 기원 체험 프로그램 2종은 참가비가 별도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기 펭귄 건강 검진 가는 길’.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기 펭귄 건강 검진 가는 길’.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바다사자·펭귄·카피바라…동물 친구들과 함께하는 설

롯데월드타워 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18일까지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설 연휴 특별 바다사자 생태 설명회’를 매일 2회(오전 10시30분·오후 2시30분) 지하 1층 바다사자 수조에서 진행한다.

바다사자와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큰절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에게 새해 인사를 전한다.

관람객과 바다사자 간 윷놀이 대결도 열려 재미를 더한다.

설 특식에 행복해하는 바다사자도 만날 수 있다.

아쿠아리스트들의 수중 새해 인사가 올해도 펼쳐진다.

연휴 기간 매일 2회(오후 2시·4시30분) 지하 2층 메인 수조에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전통 음악과 함께 손 인사와 큰절을 올린다.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도 펼쳐 보인다.

눈앞에서 펭귄에게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 ‘아기 펭귄 건강 검진 가는 길’이 매일 오후 4시30분부터 진행한다.

전용 유모차를 타고 지하 2층 메인 수조를 지나 동물병원까지 이동하는 펭귄의 깜찍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지하 1층 ‘극지방존’과 펭귄들의 보금자리 ‘펭귄 수조’에는 갓과 한복을 착용한 눈사람 조형물 ‘K-스노우맨’이 입주한다.

호기심 많은 펭귄들이 ‘K-스노우맨’과 함께하는 귀여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새 식구 ‘카피바라’의 매력을 알아가는 프로그램도 있다.

생태 설명회 ‘카피바라의 오물오물 먹방 시간’을 하루 2회(오전 11시·오후 3시) 지하 1층 ‘카피바라 수조’에서 운영한다.

아쿠아리스트와 교감하는 카피바라의 생태적 특징을 배우고 국내 최초 ‘ASMR 먹방쇼’까지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다.

‘카피바라 먹어바라’에 참여하면 먹이를 매개로 카피바라와 교감도 가능하다.

예약을 통해 매일 2회(오전 10시30분·오후 2시30분) 참여할 수 있는 먹이 장난감 제작 체험이다. 참가자들은 카피바라가 선호하는 먹이를 골라 자신의 이름을 부착한 ‘먹이 모빌’을 제작한다. 모빌은 생태 설명회에서 활용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카피바라의 오물오물 먹방 시간’.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카피바라의 오물오물 먹방 시간’. (사진=롯데월드) *재판매 및 DB 금지

◇명절 하늘을 신명나게 장식하는 서울스카이 국악 버스킹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117~123층)는 신명 나는 국악 버스킹 무대를 준비했다.

지난해 고객 참여형 버스킹 공연 ‘오픈스테이지 in 서울스카이 시즌 3’에서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국악을 연주해 호평을 들었던 주인공들이 명절을 맞아 돌아온다.

16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118층 ‘스카이데크’에서 진행한다.

16일은 국악과 실용 음악의 조화로 새로운 국악 트렌드를 이끄는 컨템포러리 사운드 국악 그룹 ‘울림’이 무대를 꾸민다.

17일과 18일에는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이는 퓨전 국악 그룹 ‘케이소리’가 공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다 즐기기엔 연휴가 짧다” 설 즐거움 가득한 롯데월드

기사등록 2026/02/14 12:00:05 최초수정 2026/02/14 12:06:34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