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이재석 카페24 대표(오른쪽)와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가 업무협약(MOU) 문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2/10/NISI20260210_0002059932_web.jpg?rnd=20260210091503)
[서울=뉴시스] 이재석 카페24 대표(오른쪽)와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가 업무협약(MOU) 문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카페24는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와 크리에이터 중심의 화장품 제조·유통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카페24가 추진하는 'K-스마트 제조 파트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사는 크리에이터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인 '뷰티 온스테이지(Beauty Onstage)'를 공동 추진한다.
크리에이터가 화장품 제품 개발부터 브랜드 론칭, 판매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카페24는 크리에이터 발굴 및 연계, 쇼핑몰 구축, 운영 지원, 이커머스 컨설팅 전반을 담당한다.
판매·재고·수요 데이터를 통합한 스마트 운영 체계를 제공하고, '카페24 PRO'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제조사의 디지털 전환과 운영 혁신을 지원한다.
씨티케이는 씨티케이클립닷컴의 화장품 개발 플랫폼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특성과 IP(지식재산권)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진행한다.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신속한 제품 기획과 제조는 물론 패키지 개발, 생산 및 품질 관리 전반을 담당한다.
아울러 씨티케이가 보유한 미국 내 제조 및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브랜드가 현지 생산부터 재고운영, 채널 판매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미국 시장 진출 체계를 단계적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의 고도화된 IT 기술과 글로벌 인프라에 씨티케이의 씨티케이클립닷컴이 보유한 수천 가지의 제형, 패키지, 성분 데이터가 결합되면서 크리에이터 중심의 기획·제조·유통 혁신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