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정책 발표 행사 '청년지대 톡투유' 개최

기사등록 2026/02/10 08:44:19

[부산=뉴시스] 부산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부산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시는 10일 오후 2시 광안 엑스투지(X to Z) 청년커뮤니티센터에서 2026년도 청년정책 발표 행사 '청년지(G)대 톡투유'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부산시 청년정책 브랜드인 청년지대를 중심으로 청년이 직접 참여하는 정책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6 청년정책 추진 계획 발표 ▲청년정책 참여 사례 소개 ▲오픈 토크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전하는 청년지대 추진 계획에는 일자리 지원 고도화, 주거·문화 지원 확대, 참여형 정책 강화 등 3대 전략의 5대 분야 23개 중점 과제가 담겼다. 총 104개 사업에 4622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특히 시는 일자리 부조화(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청년 선호기업인 '청끌기업'을 120곳으로 확대하고 채용 연계형 일 경험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한 '주거 안정 패키지'를 운영하고 청년들의 정책 참여 기회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청년들이 부산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삶 전반을 지원하는 것이 도시의 책임"이라며 "오늘 발표한 청년정책을 통해 청년이 부산에서 머물며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부산시, 청년정책 발표 행사 '청년지대 톡투유' 개최

기사등록 2026/02/10 08:44: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