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2025학년도 동계방학 취·창업 캠프’ 진행

기사등록 2026/02/07 07:23:19

40명 참가…구체적인 취업 전략 제시

[안양=뉴시스] 동계방학 취·창업 캠프 참가 학생들이 수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양대 제공).2026.02.07. photo@newsis.com
[안양=뉴시스] 동계방학 취·창업 캠프 참가 학생들이 수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양대 제공).2026.02.07. [email protected]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대학교는 경기 서부 연합대학 RISE 컨소시엄과 함께 최근 광명시 테이크호텔에서 '2025학년도 동계방학 취·창업 캠프 RISING STAR 4 U’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경기 서부 연합대학 소속 재학생의 취업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가운데 안양대, 서울신학대, 성결대, 한세대 재학생 40명이 참가했다. 취업과 창업을 아우르는 실무 중심의 체험으로 진행됐다.

첫날에는 장광수 안양대학교 총장의 특강이 열렸다. 장 총장은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과 경험 설계, NCS 기반 취업 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또 현장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와 대학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제시한 가운데 아이디어 발굴 방법, 문제 정의 및 고객 분석, 지식재산권(IP) 창출 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둘째 날에는 참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하며 팀별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한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시상과 함께 캠프 수료식이 열렸다.

장광수 안양대 총장은 "이번 캠프는 서로 다른 전공과 배경을 가진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함께 한 소중한 자리였다"며 ”취업과 창업에서 더 큰 성취가 있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안양대, '2025학년도 동계방학 취·창업 캠프’ 진행

기사등록 2026/02/07 07:23:1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