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는 6일 창원 본부동 대강당에서 올해 '지역혁신선도기업 R&D(연구개발)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경남 주력산업 중심으로 개편된 기술 분야에 맞춰 각 분야 전문가들이 컨설팅 위원으로 참여해 기업 관계자와 1대1 매칭을 통해 기술개발 아이템 선정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까지 구체적인 노하우 제공과 과제 기획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이번 R&D 산업군 개편은 경남의 미래 먹거리와 직결되는 중요한 변화"라며 "체계적인 R&D 지원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선도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TP는 12일 오후 2시 사천시 경남TP 항공우주본부에서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K-패스 체크카드 창원 전통시장 할인 이벤트

BNK경남은행은 설맞이 K-패스 체크카드 연계 창원 전통시장 할인 이벤트를 4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 마이태그에서 '창원 전통시장'을 태그한 후 K-패스 체크카드를 이용해 마산어시장, 마산가고파수산시장, 창원반송시장, 창원상남시장에 소재한 할인 대상 가맹점에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하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1인 통합 1회, 최대 2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 가맹점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일 전국 대중교통 요금 환급 서비스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할인 서비스'와 '생활 할인 서비스'도 탑재한 K-패스 신용카드와 K-패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