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NFL슈퍼볼 생중계…카더가든 객원해설

기사등록 2026/02/06 16:39:41


[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쿠팡플레이가 세계 최대 규모의 스포츠 축제 60회 슈퍼볼을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9일 오전 8시부터 슈퍼볼을 오프닝부터 본 경기, 하프타임쇼까지 전 과정을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60회를 맞이한 슈퍼볼은 미국프로미식축구(NFL)의 최강팀을 가리는 결승전이다.

대진은 슈퍼볼 통산 최다 7회 우승에 도전하는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창단 두 번째 정상을 노리는 시애틀 시호크스 간 맞대결이다.

이번 경기는 시즌 MVP 후보 뉴잉글랜드 드레이크 메이와 시애틀의 샘 다놀드의 쿼터백 맞대결로 주목받고 있다.

양 팀의 수비력 대결 역시 이번 슈퍼볼의 핵심 관전 요소다. 정규시즌 기준 시애틀은 평균 실점 17.2점으로 양대 콘퍼런스 통합 1위 기록을 자랑한다. 뉴잉글랜드는 18.8점으로 근소한 차이를 보인다.

중계는 미식축구 전문가 유동균 해설위원, 이인환 캐스터가 맡는다. 여기에 연예계 대표 미식축구 마니아로 알려진 가수 카더가든이 특별 게스트이자 객원 해설로 합류한다.

슈퍼볼 하프타임 쇼는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만 오르는 상징적인 무대로 지난해에는 래퍼 켄드릭 라마가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당시 시청자는 1억 5000만명으로 역대 최다 시청자를 기록했다.

올해는 세계적인 라틴 팝 아티스트 배드 버니가 하프타임 쇼를 장식한다. 경기 전 오프닝 무대에는 미국의 록 밴드 그린 데이가 오른다. 찰리 푸스가 미국 국가를 부르고, 브랜디 칼라일·코코 존스가 사전 공연으로 축제의 서막을 연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2021-2022 시즌 개막전부터 현재까지 5시즌 연속 NFL 주요 경기를 한국어 해설로 생중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쿠팡플레이 NFL슈퍼볼 생중계…카더가든 객원해설

기사등록 2026/02/06 16:39: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