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복지행정타운 3월 개관…행정·복지·문화 원스톱

기사등록 2026/02/05 10:49:08

[경기광주=뉴시스]광주시 복지행정타운(사진=광주시 제공)2026.02.05.photo@newsis.com
[경기광주=뉴시스]광주시 복지행정타운(사진=광주시 제공)[email protected]

[경기광주=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에 행정과 복지, 문화 기능을 한데 모은 대규모 복합시설이 들어선다.

시는 송정동 일원에 건립 중인 '광주시 복지행정타운'이 이달 준공을 거쳐 내달 정식 개관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복지행정타운은 2017년부터 추진된 시의 핵심 사업으로, 총사업비 1731억8800만원이 투입됐다.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연면적 4만6115.45㎡)로 조성되며, 시민이 한 공간에서 행정·복지·문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집약했다.

시설에는 송정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주민소통센터와 주민자치센터, 문화·취미 교실, 그룹운동실 등이 들어선다. 상수·하수 행정을 담당하는 맑은물사업소 관련 부서도 입주해 민원 접근성을 높인다.

복지 인프라도 대폭 확충된다. 송정어린이집과 장애 전문 어린이집, 가족센터, 여성비전센터가 들어서며, 여성비전센터에는 경력단절 여성 지원을 위한 새일센터와 직업교육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장애인복지관에는 치료실과 보호작업장, 장애인도서관, 체육관 등이 조성된다.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공간도 갖춘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문화의집이 입주해 가상현실 체육활동장과 영상편집실, 제작공간 등을 운영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 지역자활센터, 사회복지정보센터, 일자리센터와 청년지원센터도 함께 배치된다.

주차장은 지하 1~3층에 총 1만2583.82㎡ 규모로 조성돼 시민 이용 편의를 뒷받침한다.

방세환 시장은 "복지행정타운은 시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복합 거점이 될 것"이라며 "개관까지 남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달 준공 이후 부서별 입주를 마친 뒤 3월 중 개관식을 열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경기 광주시, 복지행정타운 3월 개관…행정·복지·문화 원스톱

기사등록 2026/02/05 10:49:0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